https://www.joongang.co.kr/article/25059792
3줄요약:
1. 2030 MZ세대의 소비문화 특징은 '득템했다, 고로 나는 존재한다'의 한문장으로 요약해볼 수 있다.
2. 이러한 소비문화는 집 값의 천정부지 상승으로 인한 젊은이들이 절망이 보복소비로 이어진 점과 부의 과시를 촉진시키는 SNS 및 플렉스 문화, 앰비슈머의 탄생, 리셀 마켓의 등장, 헝거마게팅 등이 결합에 그 배경이 있다.
3. 오픈런으로 불리는 이러한 문화는 물질주의의 극대화, 속물사회의 상징이며, 전세계 MZ세대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다.
'Writing & Speaking > 시사3줄요약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시사3줄요약_20220406 (0) | 2022.04.06 |
---|---|
시사3줄요약_20220402 (0) | 2022.04.02 |
시사3줄요약_20220328 (0) | 2022.03.28 |
2022.03.08_시사3줄요약 (0) | 2022.03.08 |
20220307_시사3줄요약 (0) | 2022.03.07 |